시골기차 가족님께 올리는글


여름이 오기도 전에 폭풍 더위가 한바탕 지나가더니 예년보다 훨씬 빠르게 기온이 올라

한낮에는 일하는게 겁이 날 정도로 무더운 날입니다.

이번 정모도 여러 가족님들의 참여과 관심으로 잘 마쳤습니다.

올해 정모의 화두는 단연 시골기차 홈페이지에 관한 것이였습니다.

최근 들어 더욱 불거진 컴퓨터 보안문제부터 오래전 마지막 시골기차에서 시골기차로 옮기며 대두됐던 자료의 보관 및 백업의 문제 그리고 무엇보다도 홈페이지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서비스불가로 인한 자료손실 및 오류나 문제 발생시 대처 방법이 없다는 것 또 매년 들어가는 소정의 관리비도 조달문제 때문에 운영진에서는 늘 마음 조마조마 했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대안으로 나왔던 카페로의 이전을 고민했던 것을 결정해야 할 시간이 왔다고 판단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조언을 구한 뒤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우리시골기차는 여타 친목모임과는 다르게 서로에 대한 배려나 존중 교류가 유난할 정도로 깊고 두터웠습니다. 그로 인해 서로에 대한 아낌없은 나눔은 시골살이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였구요. 그래서 본인이 알고있는 노하우나 살아가는 지혜를 선뜬 나누어 주시기도 하고 애써 가꾼 농작물(혹은 수산물 등등)을 안심하고 먹을수 있게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뜻을 알기에 그 소중한 자료를 사장시킬수 없어 홈페이지 폐쇄를 결정하기 어려웠습니다만 이제 카페로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고 불편하시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지금보다 훨씬 편하고 가깝게 시골기차가 다가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디 저희 운영진의 뜻을 잘 헤아려주시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profile

꿈속에도 시골기차를 사랑하는 그리움 많은 사람입니다......^